본문 바로가기
블로그뉴스

[암호화화폐] 거래소별·국가별 비트코인/이더리움/리플 등 시세 한눈에 비교 : CoinTopValue 코인탑밸류 추천

by Rabbitstar 2018. 3. 10.
300x250

[암호화화폐] 거래소별·국가별 비트코인/이더리움/리플 등 시세 한눈에 비교 : CoinTopValue 코인탑밸류 추천

 

얼마전까지만 해도 비트코인, 암호화화폐 관련해서 엄청난 이슈였는데 투기의 대상이다 뭐다해서 우리나라뿐 아니라 해외에서도 규제가 시작됬다.

그 결과 암호화화폐 가치는 절반 떨어졌다. 하지만 앞으로의 관심 대상 중 하나일 것이다.

나 또한 암호화화폐에 호기심이 생겼다.

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 암호화화폐란 비트코인, 빗썸, 코인원 이정도의 단어로 설명되는 세계였는데 알면 알수록 복잡했다.

화폐의 종류도 셀수 없이 많고, 거래소도 많고..

도대체 어디서 뭘 어떻게 사야지 제일 좋은걸까 하고 이곳저곳 들어가보고 유심히 살펴보니

거래소마다 차이도 있고 수수료도 달랐다.

 

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사이트!

 

바로 CoinTopValue 이다.

http://cointopvalue.com/

 

 

CoinTopValue에서 알수있는 유익한 정보 Top5

1. 암호화화폐 종류(Top 100)

2. 해외, 국내거래소 리스트

3. 원하는 암호화화폐를 거래할 수 거래소

4. 거래소별 암호화화폐 시세 비교

5. 각 거래소의 마켓별 암호화화폐 시세 비교

 

 

첫 메인 화면은 영어로 나온다.

 

 

 

오른쪽 상단에 [English]를 클릭하면 언어를 선택할 수 있고, 그 중에 자기가 가장 편안한 언어를 선택한다.

 

 

 

첫페이지의 내용은 상위100개의 인기있는 가상화폐 종류와 각 평균시세, 공급량, 거래량, 변동률이 보인다.

지금은 달러 기준으로 되어있고, 원하는 화폐로 선택하면 그에 맞게 시세를 알 수 있다.

 

 

그리고 내가 관심갖고 있는 화폐를 클릭해보면 더 자세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다.

예를들어, 비트코인을 클릭해본다.

그럼, '거래소111개와 43개의 마켓이 있습니다.' 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.

이말은 비트코인을 갖고있는 거래소는 111개, 비트코인을 살 수 있는 다른 가상화폐 마켓이 43개가 있다는 뜻이다.

 

큰 틀의 정보를 확인한 후, 각자 필요한 상황에 맞게 비교를 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.

 

Q1. 거래소별 비트코인의 시세를 비교하고싶다면?

 

[화폐변환]을 클릭해 원하는 화폐를 선택한다. 원화를 선택한다.

 

[암호화폐]항 중에 1순위인 Bitfinex라는 거래소에서는 비트코인을 USD로 샀을 때 한화로 약 1천만원으로 살 수 있다는걸 뜻한다.

     각 거래소마다 어떤 나라 돈으로 사는지에 따라서도 차이가 조금씩 있다는걸 확인할수 있다.

     차익을 비교하기에 매우 유용했다.

     (순위는 거래량이 많은 순으로 매겨진듯 하고, 각 항목을 클릭하면 그 항목을 기준으로 순위가 매겨진다.)

 

 

 

Q2. 거래소별 다른 암호화화폐의 비트코인 시세를 비교하고 싶다면?

 

[암호화폐변환]을 클릭해 원하는 가상화폐를 선택한다. 이더리움을 선택해본다.

 

 

[가격]항목의 내용이 바뀐거 보이시나요?

   1순위인 Bitfinex라는 거래소에서는 1비트코인을 12.64이더리움에 살 수 있다고 나온다.

   이것도 마찬가지로 각 거래소마다 약간의 차이가 보인다.

 

Q3. 바로 암호화화폐를 사고싶다면?

 

① 일단 가격을 비교해보고 [가격]항목을 클릭한다. (한번 클릭하면 내림차순, 두번 클릭하면 오름차순)

    아무것도 따지지 않고 한화만 비교했을 땐 TDAX라는 거래소에서 USDT로 샀을때 제일 낮은 값으로 살 수 있는 것이다.

  

   Coinlink라는 거래소에서 구매하기로 결정!

 

 

② 옆에 삼각형 화살표 보이시나요? 그 모양을 클릭하면 해당 거래소로 바로 이동한다. 그리고 거래하면 끝~

 

 

혹시나 그 거래소에 대해서도 알고싶다! 예를들어, 이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는 가상화폐나 시세 등.

거래소 이름을 클릭하면 그 정보도 한눈에 알 수 있다.

 

 

'암화화화폐는 투자인가, 투기인가' 라는 질문에 답을 내본다면 그 답은 각자에게 달려있다고 생각한다.

'인생한방'을 노리는 마음으로 시작한다면 투기가 될 것이고, 화폐의 정보를 꼼꼼히 알고 그 가치를 알고 시작한다면 투자가 되지 않을까?

이왕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 먹었다면 모든 선택엔 책임이 따른다는 점을 기억하고 신중한 선택 끝에 최고의 답을 얻길..

 

300x250

댓글